현장르포 .."키스방"에선 무슨 일이 경북매일

현장르포 .."키스방"에선 무슨 일이 경북매일

현장르포 .."키스방"에선 무슨 일이 경북매일

Blog Article


경찰청 관계자는 “지금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성매매 업종에 대해 단속을 확대하거나 하지는 않고 있다”며 “지자체와 함께 합동점검 차원에서 유흥업소 위주로는 강력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결국 지자체도 경찰도 성매매 업종에 대해선 코로나19와 관련해 특별한 조치를 내놓지 않고 있는 것이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단속망을 교묘히 빠져나가는 대표적 변종업소인 이른바 `키스방`은 20대 여성과 남성 손님이 밀폐된 공간에서 키스와 상체 접촉을 할 수 있도록 알선하는 곳이다. 검찰의 공소사실에 따르면, A 씨는 2021년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약 20개월 사이에 알바 구인 사이트를 통해 1000여 명의 여성들에게 접촉해 “스터디 카페 알바 면접을 보러 오라”고 연락했다. 이 중 실제 면접을 보러 온 280여 명에게는 “클럽 정도의 스킨십만 하면 시급 5만 원 이상의 돈을 벌 수 있다”며 키스방 알선을 시도했다. 이런 방식으로 A 씨는 40~50명의 여성을 실제로 유사성행위를 일삼는 키스방으로 데려갔다.


그리고 키스방사이트에 업소소개에 들어가 보면 프로필 100%실사.라고 홍보한다. 최근 서울시 전역으로 신종 퇴폐업소인 '키스방'이 빠르게 번지고 있는데요. 특히 이곳은 아직 단속이 미치지 않는 사각지대 일뿐 아니라 아직 단속의 근거도 없어 낮이건 밤이건 출입하기가 매우 쉽고 병에 걸릴 위험도 적어 ‘매춘부’보다 훨씬 편하다고 한다. 사실 안마나 마사지 또는 성인 PC방 등도 처음에는 별로 관심이 적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기하급수로 늘어나기 시작, 현재는 전국 어디에서나 찾아 볼 수 있게 됐다.


서울시다시함께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감시단에 합류했다. 매일 2시간씩 트위터를 살피며 성매매 광고 게시물 등을 신고하고 있다. 5개월 동안 약 6000건을 신고해 포상을 받았다. 다수의 키스방 방문 기록이 있는 경우, 경찰 조사 대상이 될 수도 있다. 성행위는 물론 유사 성행위 등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를 수사기관에 증명하기도 어렵다. 마사지샵 등과는 달리 키스방은 스킨십이 주된 목적인 장소이기 때문에, 현장 적발 시 탈의하고 있었다면 수사기관의 의심은 더 높아질 수밖에 없다.


키스방 등에서 벌어지는 성매매나 유사성행위에 대해선 단속을 벌이지 않은 것도 문제다. 이번 단속으로 적발된 성매매 사범(업주) 4건은 우연히 잡힌 경우였다. 7월부터 키스방 등이 청소년유해업소로 지정, 고시된 데 따른 첫 번째 단속이었다. ※ 글쓰기 시 NFT 간편 발행을 체크하면 글 등록과 동시에 NFT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도우미 김모(22)씨는 "대기실에 5, 6명의 키스 도우미들이 항상 준비하고 있으며 낮 12시에 출근해 다음날 오전 4시쯤 퇴근한다"며 "요즘 손님이 많아 한 달에 400만∼500만원은 거뜬히 번다"고 했다. 대학생부터 50대 남성까지 하루평균 50여명의 손님이 찾는다고 했다.


그렇다면 A씨처럼 키스방을 방문했다는 인증글 자체만으로도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을까. '법알못' 자문단인 김가헌 법무법인 일호 변호사는 "인터넷상에 남아 있는 질문은 당연히 증거로 사용될 수 있겠지만, 누군가가 고발하지 않는 이상 질문자가 실제로 처벌될 확률은 매우 낮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달에는 ‘키스방’을 운영하면서 불법으로 유사성행위 등 음란행위를 알선한 업주와 종업원이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히기도 했다.


온라인의 경우 키스방 정보공유사이트를 통해 홍보 및 영업을 한다. 대표적인 정보공유사이트로는 밤알바 사이트 나나알바 [fox2.kr] 등 존재한다. 서울시가 최근 급속히 번지는 이른바 '키스방'에 대한 단속을 벌여서 업주를 포함해 모두 40여 명을 적발했습니다.


그러니까 돈은 벌고 싶지만 투잡이나 학업을 해야만 하는 여자애들에겐 신종 업소인 키스방이 눈에 들어오겠지. 어쨌든 술은 안 마시고, 어쨌든 몸 파는 일이 아니라는 위안거리가 생기잖아. 방송대에서 부전공까지 해가면서 공부한다던데, 그렇다고 잘 풀리긴 어렵지… 4년제 졸업자도 힘든 세상인데… 그래도 나는 그런 얘길 못했어. B는 집안이 영 아니어서 혼자 벌어먹은 지 오래됐고, 그래서 늦었지만 대학 나와서 괜찮은 직장 다니고 싶다는 꿈을 정말 굳게 갖고 있었거든. 30분짜리 손님이 거기다 대고 ‘넌 아직 현실을 몰라’라고 얘기는 못하겠더라구.


그런 점에서 키스방은 상당히 변태화된 업소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여가부는 천안, 구미 등의 도시에 대해서도 다음달 내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송씨는 "사장님들은 절대 유사성행위나 실제성행위를 하지 말라고 하지만 방 안에 들어오면 사실 손님과 아가씨들의 합의에 따라 일이 진행된다"고 했다.

유유하자 도메인 유유하자 도메인 유유닷컴 도메인 유유하자

Report this page